품격있는 소식지 - 세종의소리
세종의소리
2017.7.24 월 08:42
세종의선택
시장교육감국회의원시의원선거법조합장
 
[영상] 이해찬 '7선 고지'... 당선소감
세종시민은 이해찬을 선택했다. 무소속 이해찬 후보가 새누리당 박종준 후보를 꺾고 '7선 고지'에 올랐다.이 후보는 13일 밤 11시경 도담동 선거사무실에서 당선자 인터뷰를 갖고 "세종시를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어 모든 사람이 살고 싶어..
박종준, "따끔한 질책, 달게 받겠..
세종시 총선 낙선 후보들, 낙선인사 통해 유권자들에게 감사
세종시 총선에서 낙선한 후보들이 낙선인사를 통해 지지해준 유권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새누리당 박종준 후보는 14일 이메일을 통해 "그동안 보내..
신도시는 이해찬을 사랑했다
[득표로 본 세종시 총선]신ㆍ구도심 간 표 양극화 현상 '심각'
신도시는 이해찬을 사랑했다.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 박종준 후보를 8,111표차로 누르고 7선 고지에 오른 이해찬 후보(무소속)를 신도시 유권자들이 일방적..
이해찬, "세종시민의 '정무적 판단
당선 소감 인터뷰, "복당해서 더민주 중심 바로잡아 정권..
세종시민은 이해찬을 선택했다. 무소속 이해찬 후보가 새누리당 박종준 후보를 꺾고 '7선 고지'에 올랐다.이 후보는 13일 밤 11시경 도담동 선거사무실에서..
"이해찬이 살아서 돌아왔다"
방송출구조사에서 승리 발표, "세종시 완성시키겠다"
13일 오후 6시. 총선 투표 마감과 함께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무소속 이해찬 후보의 승리가 발표되자 이해찬 선거사무실은 환호와 함께 ‘이해찬!’을 연호..
후보자보다 뜨거운 '내조 대결',..
박종준-이해찬 후보 부인, 후보 못지 않은 강행군으로 바쁜..
세종시 총선이 막바지로 치닫고 있다. 각 후보들의 유세전과 함께 후보들을 '그림자 내조'하고 있는 배우자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특히, 지지율 선두권..
더민주 문흥수 측, 이춘희 시장..
"후보자별로 브리핑룸 사용 1회로 제한, 선거의 자유 침해..
더민주당 문흥수 후보 측이 11일 세종시청 브리핑룸 이용 방식을 문제 삼아 이춘희 시장 등을 검찰에 고발했다. 선거 출마자들의 브리핑룸 이용을 '후보자 별로..
세종시 총선 막판 대격돌...'긴장감
9일 총력 유세전 펼쳐, '조윤선-김종인-문성근' 등..
총선을 4일 앞둔 주말인 9일 세종시 각 후보들은 마지막 총력 유세전을 펼쳤다. 유명 인사들도 잇따라 가세해 세 결집에 나서는 등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시민이 준 의제, 잘 실천하겠습..
총선 후보 5명 참석한 가운데 정책협약식 갖고 성실 이행 약속
세종 시민단체로 구성된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세종운동본부'와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가 8일 오전 정책협약식을 개최하고 정책협약 의제를 성실히..
숨은 표가 당락의 변수다
여론조사에 잡히지 않는 신도시 표심, "어느 곳으로 갈까"
신도시 숨은 표가 변수다. 세종시 총선이 오차범위 내에서 선두경쟁을 거듭하면서 여론조사에 잡히지 않는 표심이 당락에 변수가 되고 있다.수성(守城)에 나선..
박종준, "수정안 시위, 격리 연행..
이해찬 후보 공격에 긴급 기자회견, 2009년 세종시 수정안..
세종시 수정안 논란 당시 시위 진압을 책임졌던 새누리당 박종준 후보의 전력이 총선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당시 시위 진압을 과격하게 했느냐를 두고..
구성모 후보, '세월호 아는 후보 없..
MBC TV토론에서 발생일,희생자수 묻자 3후보 모두 오답 말해
구성모 국민의당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는 7일 실시한 세종특별자치시 국회의원 후보자 TV토론회 참석 후 보도자료를 통해 “위선적인 기득권의 모습이 ..
이해찬 후보, "우리가 승기 잡았다"
신도시 지지율 70-80% 예상, "김종인 대표는 책임물을 것"
이해찬 세종시 총선 후보(무소속)는 6일 “최근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상대 후보가 5% 정도 앞서는 걸로 나오는 데 우리가 승기를 잡았다” 며 “신도시에..
김무성, "미래부·감사원 세종시로..
5일 세종시 찾아 정부부처 세종시 추가 이전 공약,..
세종시를 찾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5일 정부부처 세종시 추가 이전 공약을 내놓으며 표심을 자극했다. 또,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한 이해찬 의원을 비판..
박종준, "문화, 체육 복지의 질..
3차 공약발표, 경단녀 취업 지원과 농산업 인턴제 부활 약속
박종준 새누리당 세종시 후보(51·전 대통령 경호실 차장)는 4일 문화‧체육‧복지와 관련한 3차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공약은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세종..
이해찬 돕는 정준이, 시의원직 박탈
더민주 세종시당, 이해찬 지원 유세 나선 시의원들 무더기..
4.13 총선을 9일 앞둔 4일 오전 세종시 조치원읍 전통시장. 무소속 이해찬 후보 측이 대규모 유세를 준비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였다. 이날 관심은 더민주당..
 
 
신문사소개윤리강령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 용포로 58  |  대표전화 : 044-904-5151  |  팩스 : 044-904-5150
등록번호 : 세종 아 00002  |  발행인 : 유동임  |  편집인 : 김중규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중규  |  등록일자 : 2011년 11월 14일
Copyright 2011 세종의소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sjso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