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반부패·청렴한 경찰조직"

세종경찰, 청렴동아리 '좋은생각' 간담회 열고 내년 운영계획 논의

2013-11-17     김기완 기자

경찰 조직의 부패를 예방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청렴동아리 간담회가 개최됐다.

박종민 세종경찰서장은 청렴한 공직문화 및 자정활동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청렴동아리 회원들과 청렴동아리를 소집,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15일, 세종시 한 식당에서 진행된 간담회는 청렴한 조직문화 '붐' 조성을 위해 그동안 청렴동아리에서 활동한 캠페인, 봉사활동 등 노고에 대한 격려와 오는 14년 추진할 활동사항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

청렴동아리(좋은 생각) 13년 주요 활동 사항으로는 출·퇴근길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4대악 근절 홍보·자정분위기 확산을 위한 산악 캠페인, 청렴한 조직문화 홍보를 위한 경찰 엠블렘 제작(Peach Pol), 호국보훈의 날 맞아 충령탑 위패 닦기, 청소 봉사활동, 장애인·독거노인 등 사회적 약자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박종민 경찰서장은  "청렴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청렴동아리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며 "앞으로도 청렴동아리 운영을 더욱 활성화시켜 모두가 공감하는 청렴 선도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을 당부, 지역사회 자정 분위기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