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4년 연속 A등급

지난해 전국 19개 지역 스마트제조혁신센터 성과평가 결과 A등급 세지역 스마트공장 구축 선도하는 지원기관, 기업 현장 혁신 기여

2023-07-11     한오희 기자

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는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관한 전국 19개 지역 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성과 평가결과 4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에서는 2022년도 전국 19개 지역의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사업의 성과평가를 실시했다.

세종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A등급을 획득함으로써,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 연속 A등급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룬 가운데 세종 지역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선도하는 혁신기관으로 다시 한 번 인정 받았다는 것.

세종테크노파크는 매년 감소하는 예산과 타 지역 대비 적은 예산임에도 세종지역 기업의 스마트화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 받은 것이라고 자평했다.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사업은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제품설계, 생산공정, 생산관리, 재고관리 개선 등을 위해 첨단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도입 및 구축을 지원한다.

또 구축에 필요한 자동화 장비 등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어장치, 센서 등을 지원하는 정부 주도형 ‘제조업 4차 산업혁명’의 대표적인 사업으로, 세종스마트제조혁신센터가 추진 중이다.

양현봉 원장은 “세종테크노파크가 지역 내 기업의 제조혁신을 선도하고, 기업 제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 사업 관련 세부 내용 및 지원 문의는 세종스마트제조혁신센터(☎ 044-850-215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