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대상 및 2023년 명예시민 후보자 찾습니다

7월 31일까지 접수, 시민대상은 4개 부문서 1명씩 뽑아… 9월 선정

2023-06-12     류용규 기자

세종시는 7월 31일까지 ‘제11회 세종시민대상’과 ‘2023년 명예시민’ 수상 후보자 신청을 접수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가지 부문에서 각 부문별로 수상자 1명을 선정한다.

자격 요건은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특별공로상은 별도로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 총·학장, 읍면동장, 시민 20명 이상의 연서, 시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2023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다른 시·도인사 등 세종시 위상을 높이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추천된 후보자는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지 관련 부서에서 검토 후 최종 추천하게 된다.

신청은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등 해당 구비서류를 갖춘 다음 세종시 자치행정과로 우편·방문의 방법으로 제출하거나,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9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세종시민대상은 10월 세종축제 때, 명예시민은 별도 수여식을 통해 시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식은 세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홍준 시 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세종시 발전을 위해 힘써 온 공로자들을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