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 체험 활동으로 환경보호 실천해요”

세종교육원,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 운영

2022-11-27     문지은 기자
학생들이

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이승표)은 19일과 26일 두루초등학교와 연양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원에 따르면 찾아가는 환경교육 체험전은 탄소중립, 자원순환, 생태계 등 다양한 환경 체험 프로그램 부스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기 위한 학생 체험중심 활동으로 구성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세종교육원은 세종시환경교육센터와 협업해 학생들이 다양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문제 해결 방법을 직접 체험을 통해 찾아보고 생활화할 수 있는 환경교육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기후위기 ▲탄소중립 ▲에너지절약 ▲나와 지구를 위한 소비 ▲자원순환 ▲음식물 쓰레기 ▲미세먼지 ▲층간소음 ▲환경보드게임, ▲우수 환경그림책 전시 ▲약속의 나무 등으로 학생들이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는 것.

학생들은 우리 생활 주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문제 11개 주제를 중심으로 직접 참여해 환경문제에 심각성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문제 해결 방법을 부스체험으로 찾아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이승표 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찾아가는 환경교육체험전을 통해 기후위기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환경보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원은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