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후배가 되어줄래?”

세종장영실고, 제2차 학교 방문의 날 운영 학교 투어, 학과별 수업 참관, 선배와의 만남 등

2022-09-15     문지은 기자
세종시

세종장영실고등학교(교장 최재화)는 14일부터 15일까지 2022년 제2차 학교 방문의 날’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월 세종시 및 타시도 학부모 약 200여 명을 초청해 학과 소개 및 체험, 기업설명회, 지역농산품 판매 등을 운영하여 큰 성황을 이뤘었다.

이번 학교 방문의 날은 ‘학교 안으로Ⅱ’라는 슬로건으로 세종시 지역의 중학교 3학년 학생 250여 명이 참여했다.

예비고등학생인 참여학생들은 ▲세종장영실고 투어 ▲학과별 수업 장면 참관 ▲선배와의 만남 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특성화고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과 입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시설, 입학 안내 등의 설명을 통해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세종장영실고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직접 학교에 와서 보니 소문보다 교육시설이 어마어마하고 학교가 짜임새가 있어 놀랐고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어 이번 행사에 참여하길 잘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총괄 운영한 전문교육부 부장교사는 “우리 학교가 코로나 시작할 때 개교해 학교에 대한 안내와 홍보가 많이 부족했는데, 이번 행사로 많은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해줘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찍 진로를 정했거나 학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