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정보통신 보조기기 임대사업 운영기관 1곳 모집

세종지역 장애인단체, 비영리단체 등이 대상… 12일까지 접수

2021-08-06     류용규 기자

세종시는 12일까지 정보통신 보조기기 임대사업을 수행할 ‘2021년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사업 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기관은 1곳이며, 기관에 선정되면 ▲보조기기 임대 제품 구매·임대· 사후관리 ▲임대 수혜자 모집·홍보 ▲보조기기 상담·교육 ▲임대 실적 관리·보고 등 역할을 맡게 된다는 것.

자격은 세종지역 보조기기센터 또는 사회복지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사회복지법인 또는 비영리법인,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2년간 보조기기 임대사업 전담조직을 구성해 최소 1명 이상의 운영인력을 확보해야 한다.

사업 협약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고, 운영기관 선정 시 임대사업 기간은 의무 2년, 보조기기 제품의 내구연한까지 권장한다는 것.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마감기일까지 전자우편(yjsdb072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운영기관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심의위원회를 거쳐 9월중 선정할 예정이고, 자세한 일정은 사업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고시란에서 ‘2021년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사업 운영기관 모집’을 살펴보거나 정보통계담당관(☎ 044-300-2414)으로 하면 된다.

김성기 세종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정보통신보조기기 임대사업 운영기관 선정으로 고가의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이 어려운 장애인에 대한 정보 접근성과 이용편의 증진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