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미디어환경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MOU 체결 마을방과후 미디어교육·체험 프로그램 공동개발·운영 추진

2021-07-06     문지은 기자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와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는 6일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와 세종지역 마을방과후 미디어교육 활성화와 미디어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 9시 30분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홍미애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장과 장원호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습도시 세종 조성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마을방과후 내 미디어교육과 체험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교육프로그램 및 강사연수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지속적인 미디어교육 발전을 위한 물적·인적자원 상호교류 ▲미디어리터러시 소양을 갖춘 시민양성을 위한 교류협력 등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홍미애 센터장은 “세종의 지역 교육 네트워크 구축과 마을교육 활성화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학교와 마을을 연계하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및 마을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미디어센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원호 센터장은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의 전문적인 미디어교육 역량과 시설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방과후 활동이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디어센터와 학생들의 창의적 활동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