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극행정, 권한남용도 청렴하지 못한 겁니다”

세종시교육청,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식 가져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 공정한 직무수행 등 약속

2021-04-05     문지은 기자
5일,

세종시교육청의 고위공직자들이 '청렴 실천'을 서약하고 적극행정과 권한을 남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해 부교육감, 본청 국·과장 및 직속기관장 등은 5일 청사 3층 상황실에서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약식은 고위공직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표명하여 세종교육공동체가 청렴 실천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청렴 실천 서약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청렴서약에 참여한 고위공직자는 ▲소통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 ▲사소한 향응과 청탁 거부 ▲적극행정 추진 ▲공정한 직무수행 ▲법과 원칙을 준수하여 시민들께 봉사할 것을 약속했다.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의 실행력 확보를 위해 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반부패 청렴정책 기획단 회의를 개최해 반부패 청렴정책을 공유하고,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등 향후 정책 추진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서약식은 고위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진 것으로 전 직원의 청렴 실천의 길잡이가 될 것”이라며 “모든 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청렴 실천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