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 모집

시 아동·청소년정책 의사결정 과정 참여… 내달 4일까지 접수 받아 중·고교 재학생 포함 만 13세 이상 만 18세 미만 청소년, 선발 대상

2021-03-22     류용규 기자
세종시청

세종시는 ‘제2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30명을 선발키로 하고, 세종지역 아동·청소년들의 신청을 4월 4일까지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권리의 주체이자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진 민주시민으로서 아동·청소년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운영될 아동·청소년의회는 30명으로 구성된다.

30명의 의원은 아동·청소년 의회 활동 경험, 성별 및 지역 균형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는 것.

아동·청소년의회 의원은 6월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원 구성 후 민주시민·권리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 5분 발언을 위한 의제 발굴 등 성숙한 민주시민의 자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아동·청소년의회 참여 신청은 오는 4월 4일까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 아동친화정책담당(☎ 044-300-49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수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청소년이 직접 경험하는 의회 활동은 풀뿌리 민주주의를 이해하고 민주시민으로 역량을 키워나가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학교 관계자,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