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자전거 재활용 운동’ 전개

중고자전거 필요한 학생과 기부할 학생 모집중 코로나19 극복하도록 취약계층에 자전거 나눔

2020-09-03     문지은 기자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자전거 재활용 운동’의 일환으로 중고 자전거가 필요한 학생과 기부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 19로 신체활동을 많이 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자전거를 선물하자는 취지로 전개되는 '자전거 재활용 운동'은 방치되고 있는 자전거를 수리하여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과 자전거를 필요로 하는 학생에게 나누어 주는 운동이다.

참여 대상자는 조치원대동초, 늘봄초, 도담중 등 교육복지선도학교 23개교의 재학생이며, 기부할 자전거는 ‘재활용이 가능한’ 자전거로 제한된다.

자전거를 기부하려는 학생이나 필요로 하는 학생들은 모두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에 첨부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를 담임교사에게 제출한 후, 오는 11일까지 링크주소와 QR코드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송은주 세종교육청 교육복지과장은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취약한 여건에 있는 학생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하다”며 “이번 자전거 재활용 운동을 통해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이 건강하게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 꼭 필요한 학생이 누락되지 않도록 담임교사와 학교의 특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