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말아요 그대” 홍성국, 코로나19 극복 열창

지지자들과 함께 릴레이 노래 영상 제작, "위로와 극복 메시지"

2020-04-07     곽우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후보(세종갑)가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마음을 담아 직접 마이크를 잡았다.

홍성국 후보 측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와 극복 의지를 전달하기 위해 지지자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응원가 릴레이’ 영상(https://youtu.be/ifEACuVWCEk) 을 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영상은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다" "서로에게 힘이 되는 우리가 있다" "내가 아닌 우리라면 이 어려움은 외롭지 않다" "더불어 함께하는 이 노래가 큰 위로가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로 시작된다.

이어 홍 후보는 가수 전인권의 <걱정 말아요 그대>를 직접 통기타를 연주하며 부른다.

홍 후보를 시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있는 지지자들이 저마다 각자의 위치에서 노래를 이어 부르면서 “우리 모두가 힘든 지금 이 노래가 우리 모두에게 격려와 위로, 나아가 희망이 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홍 후보는 “시민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희생과 인내로 힘겹게 코로나와 싸워나가고 있는 시기”라며 “특히 질병관리본부 관계자와 공무원,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환자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 후보는 감염병 유행에 대비해 지자체가 마스크를 인구수의 10% 수준으로 평소 비축토록 하는 ‘마스크 전략물자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