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원, 행복한 자녀양육 위한 학부모 상담지원

오는 12월까지 총 59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60명 대상 운영 생활법률, 유아교육 및 놀이, 유아 성교육 등 5개 분야 상담 지원

2019-07-17     한오희 기자
세종교육원이

세종시교육원(원장 금용한)이 오는 12월까지 '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학부모 상담지원'을 운영한다.

상담지원은 총 59개 공·사립 유치원 학부모 중 희망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문적 이론과 경험을 갖춘 상담지원단 인력풀을 구성해 학부모의 유아교육 이해를 높이고 협력적 관계 형성을 도울 예정이다.

상담지원단은 ▲생활법률(변호사) ▲유아교육 및 놀이(교수) ▲유아 성교육(성교육 강사) ▲유아 상담(상담사) ▲유아 미디어(미디어 교육 강사) 5개 분야로 구성됐다.

이들은 ▲유아관련 생활법률 ▲사례 중심별 부모 역할 ▲사례별 유아성교육 ▲유아 놀이 방법 및 놀이의 중요성 ▲유아의 문제행동 지도 ▲사례별 유아 미디어 예방교육 등을 월 2회 토의 방식으로 진행하며, 개별상담도 제공한다.

세종교육원은 학부모의 유아지도 어려움을 해소하고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관계 개선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용한 원장은 “상담지원은 학부모 유아교육 이해, 자녀의 올바른 성장 발달 지원 등 유치원과 가정이 서로 이해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상담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치시교육원 유아교육부(☎044-902-1346, wlsdhr522@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