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봉사, 소통하는 직장문화 조성

나눔과 배려, 화합과 존중의 문화로 생동감 넘치는 조직 창출

2013-02-21     우종윤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사랑 나눔의 봉사실천을 통한 사회참여활동 강화와 소통과 화합의 직장 분위기 조성을 통한 근무의욕을 고취하고자 봉사하고 소통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힘써 나갈 계획을 밝혔다.

시교육청은 나눔과 배려, 화합과 존중의 문화 조성으로 생동감 넘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즐거운 직장분위기 조성을 통해 세종교육의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위해 ▲사랑나눔 봉사활동 전개 ▲소통과 화합을 통한 내 직장 사랑하기 운동 전개 ▲전문성 함양을 위한 책읽기 문화 확산 ▲상생?협력의 공무원 노사관계 구축 ▲베스트 칭찬 공무원 발굴 및 홍보 등을 실천하기 위한 각 분야별 세부추진계획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시교육청은 2012년 7월에 각 부서별 2개소씩 사회복지시설과 결연을 맺어 16개 사회복지시설에 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 직장분위기 활성화를 위한 1인 1동호회 가입하기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직원과 간부 간 소통강화를 위해 간단한 점심식사를 곁들인 브라운백미팅(brown bag meeting)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신정균 교육감은 “나눔과 배려, 화합과 존중의 문화 조성으로 생동감 넘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세종교육의 긍정적 에너지를 교육 발전으로 선순환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