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만남의 날', 취창업 3GO행사 열려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높이고, 창업 살리고, 일자리 채우고...

2018-09-06     황우진 기자
새롬동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희경)가 5일 새롬종합복지센터 1층에서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취업과 창업지원을 위한 '2018 세종시 취창업 구인구직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일자리지원센터와 공동개최로 '세종시 취창업 3GO! - 취업 높이고, 창업 살리고, 일자리 채우고'를 주제로 열렸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다스코, 세종요양병원, (주)대상이엔지 등 17개의 직접채용관과 26개의 채용대행기업이 참여하였으며, 세종시 취업·창업을 희망하는 남녀 약 10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다양한 직종, 다양한 연령대를 채용하는 기업들이 참여하여 현장면접을 진행했으며 구직상담 및 이력서클리닉, 창업지원컨설팅 등을 통해 전문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 이력서사진촬영, 협동조합 플리마켓, 로컬푸드 시음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참여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취업·창업 지원행사를 통해 세종시 구직자들에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구인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알선하는 등 고용안정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종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