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교육학부모회 세종지부 "최교진 교육감 지지"

14일 교육감 예비후보 4명에 대한 평가 거쳐, "세종교육 미래 책임질 후보 결정"

2018-05-14     곽우석 기자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지부장 윤영상, 이하 참학세종지부)가 최교진(64) 현 세종시교육감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참학세종지부는 교육감 예비후보들에 대한 평가를 거쳐, 세종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후보로 최교진 현 교육감을 선택했다고 14일 밝혔다.

평가는 최 교육감을 비롯해 송명석(55)·정원희(62)·최태호(58) 예비후보 등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최 교육감은 15일 출마선언 예정이다.

참학세종지부는 지난달 2차례의 학부모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감 선거 정책 의제 3개 분야 13개 세부과제를 선정, 후보들에게 질의서를 발송한 후 답변서를 받았다.

평가는 윤영상 지부장을 단장으로 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장, 학부모회장연합회장, 세종교육희망네트워크 대표, 새로운학교세종네트워크 정책사무국장, 참학세종지부 교육정책국장 등 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후보자 이름을 기명하지 않은 후보자별 답변지를 받고 답변의 적절성, 실현가능성, 실효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행정(200) ▲공교육 강화(250) ▲교육복지(200) 등의 분야에서 650점 만점에 525점으로 가장 우수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참학세종지부는 “후보자가 가진 교육철학을 토대로 아이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학교를 통해 민주적 소양을 키워나갈 수 있는, 행복한 세종교육의 미래를 함께 꿈꿔 갈 교육감 후보로 최교진 교육감이 가장 적절하다고 결정했다”며 “향후 최교진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의 지지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