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8년도 학원장 등 학원관계자 연수

학생 교습장소의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관계자 소양교육 등 중점

2018-03-22     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2일 세종문화예술회관(세종시 조치원읍 소재)에서 세종시 학원장과 교습자를 대상으로 「2018년도 학원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세종시지회(회장 윤지성)에서 주관하며, 올해에는 총 2,150여 명의 학원장, 교습자, 강사 등을 대상으로 3회의 정기연수와 2회의 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사회교육 담당자로서의 기본 소양교육 ▲학원법 등 관련 법규 ▲학원 등 시설 안전지도 사항 ▲아동 학대 범죄․성폭력 예방 및 신고의무자에 대한 사항 ▲통학차량 안전관리 ▲학원의 적정운영을 위한 준수사항 안내 등 학원장과 교습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됐다.

조성두 행정과장은 “세종시는 점차 정주여건이 개선돼 가며 학원과 교습소 등 사교육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 안전을 위해 학원장의 기본 소양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원 관계자들이 사회교육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여 교육 동반자로서 바람직한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내 학원과 교습소는 2016년 말 380여 개에서 ΄18년 2월말 590여 개로 약 1년 3개월만에 210여 개소가 늘어났으며,

향후에도 생활권별 공동주택 입주와 인근 상가 분양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