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예술캠프 우락부락' 참가자 모집

세종시문화재단, 10일부터 접수...초등학교 4~6학년 150명 모집

2017-07-05     곽우석 기자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이 예술가와 함께 하는 '창의예술캠프 우락부락 시즌13'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의예술캠프 우락부락'은 방학기간 동안 아티스트와 함께 예술적 감성을 발견하고 체험하는 문화예술캠프로 문화재단에서 올해 처음 진행하는 행사다. 초등학교 4~6학년이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150명으로, 캠프는 2회에 걸쳐 홍익대학교 국제연수원(조치원읍 소재)에서 열린다. 1차는 8월 14일~16일까지, 2차는 8월 16일~18일까지 각각 2박 3일간 진행된다. 참가비는 5만원으로, 문화소외계층의 경우 무료다.

캠프는 마음껏 편견을 구부리고 마음껏 세상을 구상한 세종대왕처럼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예술 활동을 펼치기 바라는 ‘마구마구 예술실험단’을 주제로 ▲사운드아트 ▲미디어아트 ▲업사이클링아트 ▲그래피티아트 ▲라이트아트 등 5개 장르로 구성된다.

특히 일상에서 벗어나 낯선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융합적이고 실험적인 창작예술 활동을 즐기고,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는 데 초점이 맞춰진 점이 특징이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10일부터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창의예술캠프 우락부락 홈페이지(www.woorockboorock.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jcf.or.kr) 또는 문화예술교육팀(044-864-479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창의예술캠프 우락부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세종시문화재단은 올해 국비 1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