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CNUH+ MBA 1기 수료식

급변하는 의료환경에서 핵심경영관리자 육성에 기여

2016-06-07     우종윤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김봉옥)은 2일 오후 6시부터 연구동 2층 고위과정 강의실에서 「 CNUH+ MBA」 제 1기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3월 24일부터 6월 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윤평식)과 함께 운영한 충남대학교병원 의료경영 고위과정「CNUH+ MBA」은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의료와 경영을 결합한 과정으로, 병원내 교수 20명이 수강하였다.

 교육과정은 경영이론, 인적자원관리, 조직관리, 의료계 동향, 의료계 최신 트렌드 등 병원경영 전반에 대한 주제를 다루었으며, 세부 교과목은 「의대교수, 그리고 혁신」, 「창의적 병원경영전략과 리더십」,「고객중심의 병원 건축」,「우리병원의 경영과 생존」,「의료산업과 빅데이터」, 「보건의료정책방향」,「미래의료 기술」등으로 구성되었다.

 김봉옥 병원장은 「 CNUH+ MBA」 과정을 수료한 교수님들의 미래의료를 향한 열정에 감사하며, 충남대학교병원의 당당한 미래를 위해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축하하였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미래의료를 준비하기위해 병원 가족들의 역량을 향상 시킬수 있도록 「CNUH+ MBA」 과정을 비롯하여, 「CNUH UP!」, 「신규직원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7월부터 10주간 일반직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고위과정인 「CNUH 아카데미」를 개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