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문화재단 추진위원 공개모집

시민, 전문가 대상 이달 말까지 접수, 문화재단 출범때까지 활동

2015-12-27     곽우석 기자

세종시가 '문화재단' 설립의 기본 방향을 정할 문화재단 설립추진위원회를 구성키로하고 설립추진위원을 오는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설립추진위원은 10명 내외이며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은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타 지역 거주자라도 세종시 지역 기관, 단체, 기업, 대학 등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참여할 수 있다.

설립추진위원은 문화재단 출범까지 활동하게 되며 ▲재단설립 기본방향 ▲조직설계 및 인력 규모 ▲사업 범위 및 기능 등에 관한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경력증명서 등을 갖춰 이달 말까지 문화체육관광과(044-300-3413)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우편 또는 전자우편(kss717@korea.kr)을 통해서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과 문화예술담당(044-300-3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시는 대한민국 10대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문화정책을 발굴․육성하고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주도할 문화재단을 2016년 하반기까지 설립할 예정이다.

시는 문화재단을 통해 지역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정책 개발, 자문 및 교육․연구 사업을 추진할 전망이다. 또, 지역문화예술 창작·보급 및 문화예술 활동 지원사업과 전통문화예술의 계승과 발전사업, 국내․외 문화교류 사업, 문화예술 정보의 축적 및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며, 시 위탁사업(아트센터 운영, 세종축제 등) 등도 수행토록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