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린이도서관 준공식

22일 조치원읍 신흥리… 삼성전기 성금기탁 사업 착수

2015-12-22     우종윤 기자

어린이 도서관이 22일 조치원읍에서 개관됐다. 

이 날 준공식에는 이춘희 시장과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 삼성전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 지역 내 초등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경과보고, 시상식, 도서관 시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시 어린이 도서관은 총 사업비 8억8천만원을 투입해 지었으며, 지상 2층의 276㎡(145평) 규모로 유아열람실과 다목적 회의실, 북카페 등이 있다.

이 도서관은 삼성전기(주)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4억8백만원)을 시민들의 복지사업에 사용해 달라고 기탁(사회복지공동모금회)함에 따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제안한 어린이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게 됐다.

세종시는 8억8천만원을 들여 건물을 짓고, 삼성전기가 기탁한 돈은 내부 인테리어 및 도서 구입에 사용된다.

이춘희 시장은 “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다양한 정보 습득에 도움을 주고, 구 도심권의 열악한 어린이 교육환경 및 문화서비스를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지난 4월 ㈜삼성전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4월)해 도서관 건립과 운영에 대한 역할 분담을 약속했다.

또한 지역 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 당선작(친구네 도서관, 홍익대)을 설계에 반영하고 주민설명회와 전문가 자문을 거치는 등 건립 초기부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