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개별주택가격 열람, 주민 의견 듣는다

2012-08-20     세종시

세종시(시장 유한식)는 2012년 6월 1일 기준으로 조사 산정한 210호의 개별주택가격에 대하여 오는 23일까지 열람과 주택소유자 등의 의견을 청취한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주택가격은 2012년 1월 1일부터 5월 31일 까지 토지의 분할․합병 및 건물의 신․증축 등이 발생한 주택에 대하여 지난 5월부터 각종 공부확인과 현지답사를 통하여 주택의 특성을 조사한 후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가격산정을 하였으며, 공정하고 적정한 가격 결정을 위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마친 상태이다.

개별주택가격은 시청 세정과 및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열람부와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며, 의견이 있을 때에는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주택가격이나 인근주택가격과 균형 유지 등을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사의 재검증을 거쳐 그 처리결과를 개별적으로 통지하게 된다.

박미애 과표담당은 “열람 및 의견제출기간 운영은 9월 28일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에 앞서 주택소유자 등의 의견을 듣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절차이니 만큼, 반드시 열람기간 내에 열람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국토해양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등)의 가격도 열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세정과(044-211-40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