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순승 후보, “상위권 학력 도약” 공약 발표

2014-05-14     우종윤 기자

홍순승 세종교육감 후보는 14일 학력 신장에 대한 공약으로 “전국 상위권 학력 도약”에 대해 발표했다.

홍 후보는 세종시의 학력을 전국 상위권으로 진입시키겠다며 '세종학력 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추진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 진학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초 중학교 단계에서 완전학습(90%이상) 목표를 추진하고, 연간 양서 100권 읽기 및 신문사설 50편 읽기 전개 등으로 교과 뿐 아니라 교양학습까지 두루 섭렵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며, 학습클리닉센터를 만들어 한명의 낙오자도 없는 세종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학력이력관리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별 학력을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중학교 때부터 대학 진학을 미리 준비하는 앞서가는 진로‧진학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일반계고를 대상으로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인근의 공주사대부고나 한일고 수준의 명문고를 만들어 우수 중학생의 외부 유출을 막고 세종시에서 대학진학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상위권 학생은 SKY 대학 진학반과 BEST 11 대학 진학반을 방과후에 별도로 편성․운영하고, 중하위권 학생은 멘토식 맞춤형 개별지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100% 대학진학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외에도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학습지 개발과 EBS 교과 프로그램을 연계한 영상수업을 통해 전국 상위권 학력 달성을 완성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홍 후보는 과거 충남교육청 학력증진 장학관 재임시절 전국에서 하위권에 머물러있던 충남학력을 전국 최고수준의 학력으로 끌어올린 주인공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