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한 부강면, 토론방송보게 조치하라"
"편입한 부강면, 토론방송보게 조치하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4.10 19:33
  • 댓글 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측, TJB 방송토론회 관련 공정한 경선관리 세종시당에 촉구

   새누리당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 측 황치환 실장이 10일 TJB 방송사에서 진행된 토론회와 관련해 공정한 경선관리를 세종시당 측에 촉구했다.
새누리당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가 10일 낮 12시 30분 TJB 방송사에서 진행된 방송토론회와 관련해 공정한 경선관리를 세종시당 측에 촉구했다.

최 예비후보 측은 이날 오후 6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토론회가 부강면 지역에서는 방송되지 않았다”면서 이를 주관한 세종시당 공천 관리 위원회를 비판하고 나섰다. 부강면 지역은 충북 청원군에서 세종시로 편입되어 대전지역의 방송이 송출되지 않았다는 것.

이는 “유권자의 알권리 차원에서 사전에 충분히 대안을 마련했어야 함에도 세종시당 측이 무대책으로 일관했다”는 주장이다.

특히 “방송 다시보기 및 실시간 TV시청 권리까지도 유한식 후보 측의 요구만으로 막았다”며 “이는 대다수 유권자들에게 양 후보의 방송 토론회 시청권을 원천 봉쇄한 것”이라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최 후보 측이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성명까지 발표한 것은 이날부터 이틀간 경선과 관련한 여론조사가 집중적으로 이뤄지는 민감한 기간이라는 점에서다. 양 후보의 정책토론을 TV를 통해 유권자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적합한 후보를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하는 일이 벌어졌다는 것이다.

최 후보 측은 “이날 벌어진 일련의 사태는 시민의 알권리를 박탈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라며 “무엇보다 당 후보의 본선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중대한 해당 행위기 때문에 결코 좌시할 수 없는 일”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 세종시당 공천관리위원회는 공정하고 엄정한 경선관리를 해야 한다”고 촉구하면서 “유권자들이 후보자의 정책과 비전에 대해 충분한 알권리를 보장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또한 “공정한 경선을 위해 중앙당 클린선거 감시단에 이 사태와 관련해 정식으로 제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새누리당 세종시당 측은 방송다시보기 문제와 관련해 “유한식 후보와 최민호 후보 측의 의견을 방송사에 정상적으로 전달했다”며 “이와 관련한 어떠한 문제도 없다”고 해명했다.

최초 유한식 예비후보 측은 ‘방송다시보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불가의 입장을, 최민호 예비후보 측은 가능의 입장을 방송사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사에서는 양측의 입장이 다를 경우 ‘방송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앞서 새누리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5시경 양 측을 소집하여 중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유한식 예비후보 측은 “인신공격적인 면이 부각되어 토론회를 계속 보여주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에 ‘방송다시보기 서비스’를 반대했지만, 이후 공천관리위원회 측에 ‘가능 입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TJB 방송사의 새누리당 세종시장 후보 경선토론회 ‘방송다시보기’는 10일 오후 6시경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도 나도 2014-04-12 06:03:09
왜 다시보기에서 사라졌나요? 볼 방법 없어요? 토요일을 기다렸는데 어쩌지? 내가 잘 몰라 그러나요? 방법좀 갈쳐 주세요.네?

벌써 내렸다. 2014-04-12 05:47:59
티비 다시보기가 안보여요. 하루만 하기로했나요? 다시 또 한번 보려고 했는데 . 아무튼 이상한게 너무 많아. 이거 우리나라 맞아?

김수홍 2014-04-12 00:29:17
아래 님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식사는 하셨는지.. 걱정입니다.
이제 얼마 안남았네요 우리 맘을 비우고 결과를 기디려요
적어도 이공간에서는 최 후보님이 승리자인듯!!

총평 2014-04-11 14:16:36
유 후보는 그저 참모들이 써 준 원고를 장황하게 읽어내려가는 정도의 수준. 최후보가 본인의 생각을 묻자 유후보는 다 진정성과 자신의 머리에서 나온 것이라고 항변. 세종시민, 당원 여러분 댓글 필자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부디 TJB의 TV 특집프로그램 다시 보기를 보세요.

인신공격 2014-04-11 14:09:51
토론과정을 꼼꼼히 들어 봤는데 최후보가 유후보한테 무슨 인신공격을 했다는 건지 알다가도 모르겠네. 공관위는 전혀 토론을 보지 않았군요. 어느 부분이 인신공격이라고 유호보 측의 주장을 받아들여 공관위는 언로를 막았나요? 유호보가 읽어 내려간 원고 중에서 몇가지 개념이 불분명하여 이를 유호보 측에 해석해 달라는 최후보가 인신공격을 했다는 말인가요? 거북이가 웃을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