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광록, ‘스쿨존안전돌보미시스템’ 제안
오광록, ‘스쿨존안전돌보미시스템’ 제안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4.07 09: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이 연계한 24시간 그물망식 안전시스템 구축 계획 밝혀

   오광록 예비후보
오광록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는 3일 한솔동 미르초등학교와 조치원읍 도원초등학교를 찾아 등하굣길 안전을 살피고 ‘24시간 스쿨존안전돌보미시스템’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르초는 당초 새 학기 전인 2월에 보행데크가 완공될 예정이었으나 사업시행자인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완공을 5~6월로 늦춘 데다, 설치 지연에 따른 안내 등 후속대책까지 적절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어 통학로 안전사고와 관련한 학부모들의 불만이 많은 지역이다.

오 예비후보는 이날 학부모들을 만난 자리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보행데크 완공이 늦어지면서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등하굣길 안전을 위해 보행데크 설치에 힘을 보태, 학부모들이 걱정을 덜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오 예비후보는 “아이들이 범죄와 등하굣길 교통사고 등에 무방비로 노출된다는 것은 사회적 책무를 다하지 못한 어른들의 과오”라고 꼬집고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를 예방하고 등하굣길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교육청을 비롯해 세종시와 경찰청이 참여하는 ‘24시간 스쿨존안전돌보미시스템’을 제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 예비후보는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CCTV설치를 늘리는 한편, 지역 녹색어머니회를 비롯해 노인회, 봉사단체 등이 다각도로 참여하는 그물망식 안전돌보미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14-04-10 11:00:23
공약사항 별 관심 없다 왜? 그러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