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후보측 ,"유시장 사전선거운동했다"
최민호 후보측 ,"유시장 사전선거운동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4.03.21 11:3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긴급기자회견 열고 수행비서에 일과중 지지 전화 폭로

   최민호 세종시장 예비후보 김지현 홍보특보가 21일 유한식 세종시장이 일과 중 지지 전화 사실을 폭로하고 있다.
최민호 새누리당 세종시당 예비후보 측은 21일 오전 10시 30분 조치원읍 죽림리 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유한식 세종시장이 18일 오후 1시 40분쯤 수행비서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어와 도와달라는 취지의 내용으로 약 2분간 통화를 했다” 고 폭로했다.

김지현 최민호 홍보특보는 이날 준비된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현직 공무원의 선거 개입은 명백하게 금지하고 있고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 않는 자는 지지를 위한 사전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위해 앞장 서야 할 현직 시장이 무분별한 불법 선거운동을 했다는 것은 놀라울 뿐”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현직 시장이 근무시간에 ‘보답하겠습니다’, ‘전화를 종종 주세요’, ‘제가 챙기고 할께요’ 등 마치 대가를 암시하는 듯한 말이 포함된 지지 발언을 직접 호소했다” 며 “만약 유한식 시장께서 전화를 받는 사람이 상대방 후보의 수행비서라는 사실을 알았더라면 전화를 하였겠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특히, 그는 “현직 시장이 공개되지 않는 책임당원의 이름과 휴대폰 전화를 알아낼 수 있는 것은 스스로 당원 관리를 하는 것”이라며 “현직 시장이 대가를 암시하는 듯한 발언을 하며 본인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는 상황에서 경선이 공정하게 치러질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최민호 예비후보 측은 20일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이 같은 사실을 알리고 자문을 구했으며 현재 선관위에서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법률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유한식 세종시장은 "선거법 위반 사실이 있으면 사법 당국에 조치를 요구하면 될 일인데 긴급 기자회견을 가진 것이 문제"라며 "저를 통해 새누리당에 입당한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하기  위해 전화를 한 것 뿐"이라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 2014-04-08 10:25:07
서로 꼬리를 물고 빙빙도는 형국
공약으로 승부를 해야지 않을런지

세종시민 2014-03-23 22:34:33
시민으로서 생각을 말한다면,지금은 서로에게 중요한 시기입니다.만약 이번의 일이 스처가는 ㅁ 소리로 흘려버리면 트집잡기식으로 끝나고 시민들은 웃고맙니다.이제부터는 공략으로 세종의 소리에 기재되길바랍니다.(세종시전체 발전적인공략,세종북부지역 공동화현상방지책, 기업인,소상공인,농업인,그리고 일반 시민을 위한 다짐을 해주세요.나날이 발전하는 세종시...시민올림)

세종아짐 2014-03-22 16:47:17
세종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맘이 아픕니다,, 선거법에 따른 명확한 결과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