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 무사 안녕, 기원합니다
세종시의 무사 안녕, 기원합니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2.05.28 11: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차분하게 진행된 대덕사의 부처님 오신 날

   세종시 예정지역에 남아있는 유일한 사찰인 대덕사의 부처님 오신 날 행사는 조용하면서 차분했다. 관불의식을 위해 마련된 작은 부처님과 연등이 불탄일을 알려주고 있다.
세종시 예정지역 내 유일한 사찰 대덕사의 부처님 오신 날은 조용하면서 차분했다.

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된 법요식에는 평소 이 절을 찾은 신도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수산 기슭에 자리 잡은 대웅전에서 석가 탄신을 축하했다.

이날 대아(大我) 주지 스님은 “석가모니께서 사부 대중을 위해 이 세상에 오신 뜻을 잘 새겨들어야 한다” 며 “불탄일을 맞아 모든 중생들이 서로를 위하면서 존중해주는 사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오전 9시부터 신도들이 한 둘씩 찾기 시작한 이 절에는 대웅전 앞에 관불(灌佛)을 위한 작은 부처님이 연꽃과 장미 꽃 속에 둘러싸여 있었고 한해 동안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중생들의 간절한 소망이 담긴 연등이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었다.

   대아스님의 독경이 시작을 알리면서 부처님 오신 날 행사는 세종시 출범 원년을 축하했다.
대전에서 온 이 병찬씨(54)는 관불 의식 후 “대학에 다니는 아이들이 무사하게 학업을 마치고 좋은 직장을 구하도록 부처님께 빌었다” 며 “초파일 아침에 찾은 대덕사의 하루는 작은 절이지만 아담한 인상을 오래도록 기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려 충렬왕 때 한희유 장군이 10만 몽고군을 격퇴시킬 때 이 곳에서 지휘를 했다는 전설이 지명으로 된 원수산은 주봉인 문필봉 아래 20년 역사의 대덕사가 위치해 세종시 예정지역 내에서는 유일한 사찰로 남아있다.

절 입구에 창건비에는 ‘소리에 놀라지 않는 사자와 같이,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과 같이, 흙물에 때 묻지 않는 연꽃과 같이, 물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소서’라는 글귀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유난히 돋보였다.

대웅전에는 법요식 시작을 알리는 대아 스님의 독경소리가 들리면서 작고 소박한 불탄일 행사는 이후 약 2시간 동안 진행돼 사부대중들의 염원을 담아 불전에 공양했다.

이날 법요식에 참석한 신도들은 절에서 마련한 점심 공양을 하면서 인사를 나누기도 했으며 스님과의 대화를 통해 불심을 더욱 깊게 만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영석 2012-06-10 21:22:16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관세움보살관세움보살관세움보살관세움보살관세움보살관세움보살관세움보살관세움보살관세움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