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애모' 이경란 사장 이야기
'꿈애모' 이경란 사장 이야기
  • 조병무
  • 승인 2012.05.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병무의 e-노트]아름다워지려는 꿈 실현시키는 전문브랜드

   '꿈애모' 이경란 사장은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모발시장을 개척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세종의 소리'를 방문한 이경란 사장(사진 왼쪽)과 이숙자 건양대 강사>
"아름다움을 가꾸려는 욕망은 날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문턱을 낮추고 손쉽게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2011년 8월 개업하게 되었습니다.요즈음은 남자들도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 위해 많은 시간과 경비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는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운 실정입니다.  특히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땅한 곳이 없지요. 아빠는 두피관리, 엄마는 피부 관리, 자녀는 네일 아트를 한 건물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전에서서 제일 번화가 중에 하나인 둔산동 1285 연향 빌딩 1층에 소재한 ‘꿈애모 뷰티 하우스(Beauty House, 1588-8956,www.jooseen.com)’ 이 경 란 대표이사의 말이다. 462㎡(140평) 규모에 10여개의 독립된 Room에서 10명의 전문 기술을 보유한 종업원들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탈모 걱정 뚝 !!!

요즈음 탈모는 나이에 관계없이 진행되는 게 특징이다.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자연환경과 식생활의 변화,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다.  최근에는 초등학생 고객까지 증가하는 추세다.  과거 중장년 남성에서 20대 여성 이제는 어린 학생까지 늘어가고 있다.

외향을 중시하는 요즈음 트렌드를 생각하면 탈모시장은 황금 시장임에 틀림없다. 그래서 시중에는 너무나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주신 역시 탈모시장을 겨냥 자체 개발한 비누, 샴푸, 토닉 등으로 맞춤 서비스를 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고 찾아온다.

"머리가 실제로 난다는 말에 모두가 일단 의심을 하게 되지요. 하지만 제대로 관리하면 가능합니다. 내 나이 70이 넘었는데 이렇게 머리가 자랐습니다."

머리관리와 제품구매를 하기 위해 분당에서 내려 왔다는 C씨는 처음 의심과 부정에서 시작 했지만 효과를 본 후부터 자연스럽게 꿈애모 부티하우스 영업부장이 되었다고 말한다.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면 틀림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하여 말하는 이사장은 자체개발한 기술제품을 수출 하기위해 동남아를 비롯한 각국의 박람회 참가에도 바쁘다. 경제적 여유가 나아질수록 외모관리 시장은 커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탈모 외 미백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려는 꿈이 가득하다.

K-POP열풍에 편승 주신의 제품을 국제 명품으로 성장 시키려는 의지가 강한 이사장. 타고난 미모가 사족이 필요 없는 신뢰를 준다.

뷰티하우스 서비스 품목은?
뷰티하우스는 대전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둔산동에 위치하여 찾기가 쉽다. 한정식으로 유명한 연향식당 건물 1층으로 주차장이 넓어 주차에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 고객편의시설이 충분

하다는 이야기이다. 갤러리에 들어서면 미(美)를 창조하는 공간에 걸 맞는 실내건축은 방문객을 즐겁게 한다. 친절한 안내와 함께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 품목을 찾아 즐기면 된다.

❐ 두피케어(Scalp care)
- 기본관리 : 전문 트리콜로지스가 두피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정하여 세정, 영양공급,
적외선 치료까지 해준다.

- 스페셜관리 : 식물 추출물이 함유된 스켈링제를 사용하여 두피에 쌓여진 노폐물 제거 후 혈액 순환을 위한 두피 마사지 및 경혈 마사지, 노화된 두피를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 천연염색 : 식물 추출 성분이 모발 손상을 완화하고 염색 후에도 부드럽고 윤이 나는 모발을 유지해준다. NO암모니아 저 자극 트리트먼트형 염모제를 사용하며 95%이상 천연 염색제로 염색한다.

'꿈애모' 상품
❐ 메이크 업(Make - up)
- 수정 메이크 업 : 시간과 가격에 부담이 없는 빠른 메이크 업 시술로 완벽하지 못한
메이크 업에 최상의 마무리감을 연출한다.

- 투명 메이크 업 : 트렌드에 맞춰 자연스러우면서 안한듯한 느낌으로 깨끗하고 맑은
피부톤을 표현 가능하게 연출한다.

- 출장/졸업/면접/연주회/파티 메이크 업 : 맞선, 혼주, 돌잔치 등 특별한 이멘트 및
행사를 위한 연출을 한다.

- 방송/드라마/ CF/공연 메이크 업 : 방송 및 촬영을 위해 정교하고 섬세함을 연출한다.

전 샤넬 수석메이크업 아티스트였던 오대석 전문 아티스트의 지도로 이루어지니 서비스의 수준은 최고다.

❐ 창업과정 개설

요즈음 창업이 대세다. 취업은 자리가 한정되어 있으나 창업은 무궁 무진 하다. 틈새를 찾아 노력하면 성공 가능성은 충분하다. 색감이 있는 사람과 고객관리가 가능 한 사람의 경우 네일 아트 3개월의 수업을 받으면 창업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남자수강생도 많다며 초기 자본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Shop in Shop 창업을 권한다.

"아직은 초기 단계로 과정이 몇 가지되지 않지만 향토 직업학교로 발전시켜 지역사회에 크게 공헌 하고 싶다"는 이경란 사장은 자신의 창업경험을 초보 예비창업자에게 나누어주고 싶다고 한다. 함께 사는 상생의 미덕을 좋아하는 이사장의 따뜻한 마음이 주변을 훈훈하게 한다.

- Basic코스(1회) : base, eye, brow, shadow, lip 의 개인제품을 효과 있게 활용하는 테크닉 수업
- 투명 Make-up 코스 : 계절별, 상황별에 따른 활용도를 높이는 테크닉 수업.

- 포토/면접 Make-up 코스 : 정교하면서 선명한 line 연출 테크닉 수업

- 한복/파티 Make-up 코스 : T. P. O에 맞춘 Color와 line의 감각적인 연출을 위한
테크닉 수업.

음성적인 곳으로 인식되어온 피부 맛사지숍을 젊쟎은 사람들이 그리고 부인들이 인정하는 편안한 곳으로 바꾸어 누구든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장소로 바꾸는데 선도적 역할 하겠다는 이경란 대표이사.

서비스는 고객접점에 있는 종업원에 있다며 내부고객 만족에 필요한 매뉴얼 정리에 진력(盡力)하는 이사장의 모습에서 아름다움을 창출하는 선도하는 CEO임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