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방세외수입 온라인 납부 시행
세종시, 지방세외수입 온라인 납부 시행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1.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고지서 없이 전국 어디서나 편하게 납부 가능

세종시가 지방세외수입과 환경개선 부담금 등에 대한 인터넷(온라인)납부 서비스를 14일부터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세외수입(재산임대료·사용료·수수료·이자수입·과태료 등 약 200여 종의 지방세외 지자체 수입)과  환경개선부담금(대기 및 수질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자에게 환경개선을 위한 소요비용을 징수하는 수입금)을 납부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지금까지는 납부 고지서(OCR)를 가지고 은행에 직접 납부하거나 가상계좌로 이체하는 등 납부에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간단e납부서비스’를 14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함에 따라 납부고지서를 갖고 가지 않아도 은행 현금입출금기에 통장 또는 신용(현금)카드를 이용해 전국 어느 은행에서나 쉽게 납부 할 수 있게 된다.

또, 인터넷을 이용한 납부도 쉽고 편해진다.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co.kr)에 공인인증서를 갖고 로그인해 접속한 후 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을 조회, 결제절차를 거쳐 납부하면 된다.

이밖에 인터넷지로,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납부도 가능하다.

현금 입출금기(CD·ATM), 위택스, 인터넷 지로 등 사용이 어려운 시민은 기존 방식대로 납부 고지서 및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하면 된다.

단, 신용카드 납부 시 수수료는 없지만 은행 현금입출금기에 타사 카드로 납부할 경우 기기 이용료 900원이 부과된다.

홍민표 세정담당관은 “세외수입 및 환경개선부담금에 대한 온라인 수납 업무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새로운 납부방법에 대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