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의료기관 유치 설명회
행복청, 의료기관 유치 설명회
  • 신도성기자
  • 승인 2012.05.1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로 인구 유입 급증으로 의료기관 조기 유치

 의료기관용지 현황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11일 오후 2시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소재 건설 회관에서 수도권에 소재한 의료기관을 초청하여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행복도시로 인구유입이 급증함에 따라 우수병원을 행복도시에 조기 유치하기 위한 것이다.

 실제 6천여명이 이미 첫마을 1단계 아파트에 입주했고, 다음달부터는 약 4천세대가 첫마을 2단계 아파트에 입주할 예정이다.

 행복도시가 위치한 충청권은 첨단의료장비의 부족 등으로 다른 지역보다 환자의 관내 의료이용률이 낮고, 갈수록 수도권 의료기관 이용률이 심화되어 있는 실정으로 우수병원 유치가 시급하다.  행복청은 행복도시가 오송생명과학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및 대전 연구특구 등과 연계한 광역적 의료클러스터 구축을 통하여, 향후 첨담의료산업의 메카로서 성장할 것으로 보고있다.

또, 과학벨트 조성, 정부 및 국책연구기관 이전 등으로 국제교류기능 활성화되어 글로벌 의료수요 확대될 것이라는 점 등을 중점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수도권 소재 최고수준의 의료기관이 설명회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행복청 관계자는 밝혔다.

송기섭 행복청장은 수도권 집중이 가장 심한 분야가 의료부문 이라고 말하면서, 행복도시가 정부기관 이전 뿐 아니라 우수 병원 유치를 통해 지방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수 있어야 명실상부한 국가균형발전을 달성하는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