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기관 청렴도 3위
세종시, 공공기관 청렴도 3위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12.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권익위 평가 대전 7위, 충남 17위로 최하위...투명한 행정 객관화

   세종시가 ‘2013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3위를 기록했다.
세종특별자치시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3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3위를 기록했다.

19일 국민권익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세종시는 청렴도 종합 평가에서 총 7.60으로 서울, 울산시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대전은 7위, 충남은 17위를 기록했다.

광역자치단체 출범 이후 첫 평가에서 이미 체계화된 다른 지역 광역자치단체와는 달리, 체제 안정을 위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렴한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세종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한 주요시책은 ▲부서별 업무특성에 맞게 부패유발 개연성이 있는 업무를 선정 관리하는 ‘부서별 청렴목표관리제 운영’ ▲5억원 이상 공사에 대해 감사관실 전담 직원을 지정하여 계약부터 사업완료까지 수시 모니터링 해 불공정이나 비리를 사전에 예방하는 ‘청렴지킴이제 운영’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적은 소속기관 및 읍면동 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교육’ 실시 ▲과수포장재 등에 청렴문구 인쇄홍보 등이다.

권영윤 세종시 감사관은 “이번 광역자치단체 중 3위라는 좋은 결과는 대내외적으로 세종시의 투명한 행정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해준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부패 방지를 위한 시스템 구축은 물론 공무원이 솔선수범해 청렴한 공직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