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홍콩에서 투자 유치 설명회
행복청, 홍콩에서 투자 유치 설명회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12.0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호텔 등에 글로벌 금융관계자 20여명 참석

   홍콩 투자자들 앞에서 행복도시 건설 현황을 설명하는 이광민 사무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6일 홍콩 다이너스티클럽(Dynasty Club)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에 백화점, 호텔, 컨벤션센터 등 대형 상업시설의 투자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7월 인센티브 근거 마련을 위해 행복도시특별법을 개정, 8월 발표한 ‘행복도시 자족기능 확충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행복청의 적극적인 외국 투자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두 차례 진행된 설명회에는 ▲아시아지역의 대규모 부동산 투자회사 중역(Hong Kong Land, Savills) ▲프랑스의 CIC, BNP Paribas ▲독일의 코메르츠방크(Commerzbank) ▲중국 공상은행(ICBC) ▲홍콩상공회의소 등 글로벌 금융기관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행복청은 이날 행복도시 건설계획 및 인프라 건설 현황, 외국인 투자에 대한 지원내용 등에 대한 정보제공과 행복도시 내 2-4생활권에 있는 대규모 상업용지 공급방식 및 토지가격, 투자의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동호 행복청 도시계획국장은 “최근 중국이 새로운 형태의 ‘신형 도시화’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모색하고 있다” 며 “이는 행복도시를 보고 아이디어를 얻은 게 아닌가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행복청은 홍콩에 이어 8일 태국 방콕, 10일 말레이시아 사이버자야, 12일 싱가포르에서도 첨단산업, 외국대학, 글로벌 요식업체 등의 유치를 위한 관계자 면담 및 유치전략 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