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대란은 이젠 없을 것”
“전세대란은 이젠 없을 것”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11.2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2단계 중앙행정기관 이전 앞두고 공급물량 '충분'

세종시가 내달 2단계 중앙행정기관 이전을 앞두고 전세대란이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했다. <사진은 세종시 예정지역을 촬영한 항공사진>
세종특별자치시가 내달 2단계 중앙행정기관 이전을 앞두고 ‘전세대란 발생은 없을 것’이라고 21일 밝혔다.

가을 이사철이 끝물에 접어들었는데도 수도권 아파트 전셋값 오름세가 이어지자 최근 일부 부동산 전문가들은 언론을 통해 올해 연말과 내년 초 전세대란 우려를 제기했다.

윤성오 건설도시국장은 “대다수 언론이 세종시 전세대란을 점치는 이유로 이전수요에 비해 입주아파트 물량이 현저하게 부족하다는 이유 때문이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2단계 중앙행정기관 이전에 따른 세종시 이주 대상 공무원 5,600여 명 중 1,360명이 주택을 확보했다는 것이다.

이는 출퇴근 예상자 1,288명을 제외하면 2,950여 명이 세종시에 전월세 주택을 구해야 한다는 것으로 연말까지 입주 가능 공동주택이 3,000세대이기 때문에 공급부족 현상이 벌어질 것으로 예측됐다.

하지만 세종시는 연말까지 예정지역 내 준공되는 아파트 등 준공물량 2,844세대와 조치원읍·금남면·장군면 등과 노은지역 등의 아파트 및 원․투룸 등 공급물량이 1,000여 세대로 모두 4,000여 세대의 시장이 있는 만큼 공급은 충분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윤 국장은 “많은 이주공무원이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첫마을 아파트를 선호하고 있어 공급이 적고 전․월세 가격도 높은 것에 대해 ‘전세난 심화’라는 우려가 생긴 것으로 분석한다” 며 “내달 입주 가능한 충분한 공급물량이 있는 만큼 이주공무원이 조금만 시간을 갖고 주변을 살펴보면 알맞은 가격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한 주거지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시 예정지역 및 읍면지역 주택 물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