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대상 종합 대상은 ‘콜마BNH’
기업인대상 종합 대상은 ‘콜마BNH’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11.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세종시 제1회 기업인대상 시상식 홍익대 세종캠퍼스서

세종시 기업인대상 종합 대상은 콜마BNH(주)가 차지했다. 김치봉 대표<오른쪽>가 유한식 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 첫 기업인대상에서 콜마BNH(주)가 종합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세종시는 20일 오후 3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아트홀에서 ‘제1회 세종시 기업인대상’ 시상식을 열고 기업 5곳과 유공자 5명 등을 시상했다.

세종시 기업인대상은 경영실적이 우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생산성 및 품질향상에 기여한 모범 사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종합대상은 ▲콜마BNH㈜(대표 김치봉)가 차지했으며, ▲우수고용창출상은 ㈜한국에프엠(대표 이빅터우형)이 ▲우수수출상은 ㈜풍국(대표 이동초)이 수상했다. 또, ▲우수기술상은 ㈜고려산업(대표 임상준)이 ▲우수품질경영상은 리봄화장품㈜(대표 서종우)이 선정됐다. 일미수산의 오영철 대표는 감사패를 받았다.

유공자부문에서는 ▲남양유업㈜세종공장 이민우(53) 기감 ▲서창산업㈜ 정성훈(43) 계장 ▲㈜새롬테크 이재상(38) 부장 ▲㈜하원정밀화학 박종태(47) 부장 ▲㈜나우코스 차주은(35) 과장 등 5인의 모범근로자가 표창을 받았다.

이날 수상 기업들에게는 세종시 중소기업경영안정자금 대출 금리 1%우대지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의거, 기업지원 시책 우선참여 혜택 등의 예우 및 지원을 받는다. 선정된 기업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는 국가품질상 정부포상 도전 시 가점도 부여된다.

‘제1회 세종시 기업인대상’ 기업부분 수상 기업 대표이사들 <이빅터우형, 이동초, 임상준, 서종우 대표, 왼쪽부터>
영예의 종합대상을 받은 콜마BNH㈜는 건강기능식품 생산 회사로 2004년 설립되어 최근 5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87% 상승하는 등 국내 바이오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으로 급성장 하고 있다. 김치봉 대표는 “앞으로 화장품·건강식품 소재 개발 전문 연구로 지역발전, 일자리 창출, 더 나아가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좋은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우수고용창출상을 받은 ㈜한국에프엠은 자동차 및 산업용 엔진베어링 전문회사다.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많은 고용창출을 달성, 인근마을과 자매 결연을 맺어 봉사활동을 하고 지역의 불우이웃을 위한 지정기부를 하는 등 회사의 성장을 지역사회와 나누고 있는 기업이다. 이빅터우형 대표이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하고 품질경영, 안전보건 경영, 환경경영의 회사방침 실천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며 지속적 관심을 부탁했다.

우수수출상의 ㈜풍국은 방전가공용 전극선 전문벤처 기업으로 25년 연속 국내 점유율 1위, 세계시장 점유율 3위, 세계 일류 상품 선정 등 우수 수출 기업으로 거듭 나고 있는 기업이다. 이동초 대표이사는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과 더불어 다함께 열심히 일해서 국가에 기여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강소기업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우수기술상을 수상한 ㈜고려산업은 물 부족 국가인 대한민국에서 천연자원인 빗물을 처리하여 효율적인 사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을 27년간 연구해온 기업으로 2011년 건축물의 지붕을 이용한 빗물 집수종합처리장치 개발로 특허등록, 중소기업혁신대전에서 우수한 성공을 거두었다. 임상준 대표이사는 “산업이 급변함에 따라 환경 문제 또한 심각한데, 이런 문제점을 조금이라도 해결해 보고자 연구개발 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일조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수품질경영상을 받은 리봄화장품(주)는 2010년 창립 이래 3년간 설비와 고용에 적극 투자하여 매년 가파른 매출신장과 수출증대로 주목받는 기업이다. 서종우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 및 좋은 품질을 바탕으로 리봄의 지난 발자취를 세종시에서 인정받았다는데 의미가 크며 창업당시 다짐했던 괜찮은 사람, 괜찮은 직장, 괜찮은 제품, 괜찮은 회사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유한식 시장은 “올해 처음 기업인 대상을 시상하며 객관적이고 투명한 기준에서 심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 세종시의 미래를 이끌 더 많은 기업을 발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제1회 세종시 기업인대상’ 유공자 부문 수상자들 <이민우, 정성훈, 이재상, 박종태, 차주은 씨, 왼쪽부터>
일미수산의 오영철 대표<오른쪽>가 기업인 대상 감사패를 받았다. 왼쪽은 세종시 기업인협회 최윤묵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