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민원 One-Stop 처리 센터 설치
세종시교육청, 민원 One-Stop 처리 센터 설치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11.0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 정부 부처 이주 공무원 대상으로 신속한 민원 처리 예정

 세종시 교육청은 11월부터 민원 One stop 처리센터를 개설하고 오는 11월 이전하는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관련민원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게 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올해 말 2단계 세종시로 이전하는 정부기관 및 주민을 대상으로 11월부터 민원 One-Stop 처리 센터를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 One-Stop 처리 센터는 처음부터 끝까지 필요한 업무를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편리한 통합행정서비스 제공이라는 '정부3.0 국정과제' 이행을 기반으로 이전기관 종사자들이나 지역주민들에게 교육행정에 대한 편의를 제공하고 민원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민원처리 내용으로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상담, 학교안전, 학교폭력예방 ▲학부모를 위한 학생전학절차, 고교 입학, 학교와 소통문제 ▲교원들을 대상으로 승진․전보, 스마트교육 역량강화를, ▲정부이전기관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홍보 및 주택정보 관련 민원 등이다. 

또, 시교육청은 민원 One-Stop 처리 센터를 운영하기 위해 3명의 전담요원을 배치하고 장학관과 사무관을 1명씩 배정하여 매일 4인 1조로 민원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특히, 토요일에도 13시까지 운영하여 민원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며, 대표전화는 ☎ 044-3200-1200이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민원 One-Stop 처리 센터 운영으로 교육행정 종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정부3.0 시대의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를 구현하고 교육가족으로부터 신뢰받는 교육청 이미지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