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보사업소, 주말스포츠 교실 운영
세종보사업소, 주말스포츠 교실 운영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3.10.24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종보사업소와 공동으로 주말스포츠교실을 세종보공원에서 오는 26일 토요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26일부터 시작되는 주말스포츠 교실은 인라인스케이트, S보드, 자전거타기 등 3종목으로 세종보사업소에서 스포츠강사를 소개하고, 교육청에서는 학생모집과 기구들을 대여하는 업무를 수행해 연말까지 운영하게 된다.

3개반으로 운영되는 스포츠교실은 1개반을 20명으로 하여, 스포츠강사가 기본 운동과 안전을 지도해 학생들이 주말을 건전한 스포츠로 건강 증진과 친구들과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첫마을 주변에 주말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들이 부족하여 대전과 충남지역사회를 찾았던 학생들과 주민들의 호응으로 6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게 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주5일수업제 전면 시행으로 토요일 교육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서 운영하여 학생들이 건전한 주말을 보낸 수 있도록 지역사회 교육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농촌체험마을 주말 가족 체험학습을 비롯하여 방공학교 군인들의 학습지도 및 특기적성교육, 대학생교육도우미와 함께하는 토요방과후학교 운영 등 지역사회 협력을 이끌기 위해 노력해 왔다.

황우배 학교정책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지역의 인재는 지역에서 키운다’는 기본 방향으로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 내 교육이 풍부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