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책대학원 세종시에 들어선다
국가정책대학원 세종시에 들어선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2.04.16 10:14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 이전공무원 대상 공공정책 클러스터 형성 필요

국가 정책 대학원이 세종시에 설립될 예정이다.
중부권 거점대학인 충남대학교는 국가 중추 행정기관의 세종시 이전에 따라 공공정책 클러스터 형성으로 이곳으로 이전하는 정부기관의 인적 자원 개발 수요 증대를 예상하고 가칭 ‘국가정책 대학원’을 세종시에 설립하는 방안을 지난 12일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남대 설립안에 따르면 석사 40명, 박사 10명 등 모두 50명 규모로 학위 과정을 개설하게 된다. 일반 공공정책학과, 테크노 경영, 녹색국토도시, 광고언론홍보, 농수산 정책학과 등 정부 부처 공무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과정을 신설할 계획이다.

   국가 정책 대학원 설립 실무 책임을 맡고 있는 충남대 강병수 원장. 강원장은 세종시와 충남대와의 연계성 강화와 이전 공무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정책 대학원 설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금년 2학기에 학생 모집에 들어가 내년 3월 1일 개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뉴욕 주립대, 텍사스 오스틴 대 등과 복수학위 과정을 만들고 싱가포르, 홍콩 대학 등과도 교류를 통해 학생 교환과 함께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비학위과정인 공개 강좌에는 6개월 과정과 전문 정책, 위탁 교육 과정 등을 개설해 공무원들이 전문적인 수업을 거치면서 자기 개발과 업무 능력을 향상토록 교육할 예정이다.

현재 충남대 측은 조치원 읍 내에 임시로 사용할 건물을 물색 중에 있으며 장기적으로 국고와 충남대 발전 기금을 활용, 세종시 예정지역 내에 지상 8층 규모의 건물을 신축하게 된다.

이 대학원 설립을 주도하는 강병수 충남대 행정대학원장은 “세종시가 행정복합 중심 도시가 되면서 정보화, 세계화 교육을 담당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해서 대학원을 구상하게 됐다” 며 “충남대학교가 지역 거점대학으로써 중앙 공무원 교육을 담당하는 대학원을 설립하는 것은 정부 부처의 지역화에도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학생 2012-04-17 09:53:16
공주대학교 경영대학원(세종캠)은 금년 1학기부터 개강했어요

오로라 2012-04-16 21:14:13
cool한 소식이네요

정해균 2012-04-16 16:59:55
강원장님 말씀대로 세종시와 충남대연계성강화 등 중부권최고의대학에맞게
세종시의대학원설립은 꼭필요하다고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