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국공립어린이집 위탁운영체 모집
세종시, 국공립어린이집 위탁운영체 모집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10.1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도시 1-4, 5 생활권 복합커뮤니티센터 내 2개소, 내달 4일까지 접수

세종시가 행정도시 내 복합커뮤니티센터(이하 복컴)에 설치되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할 위탁체를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어진동 1-5생활권과 1-4 생활권 복컴 내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다.

신청자격은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사회복지법인·비영리법인·단체 또는 개인이어야 하며, 운영체의 장은 ‘영유아보육법’(제21조 제1항)에 따른 어린이집의 원장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보건복지부 장관이 검정·수여하는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

신청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해당 공고문(열린행정/고시․공고/공고․고시)을 참고, 사회복지과에 내달 4일까지며 접수하면 된다.

1-5복컴 국공립어린이집은 ‘연구형 어린이집’으로 ▲보육료 현실화를 위한 표준보육비용 계측 ▲올해부터 도입된 누리과정 운영평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교사행태 분석 등 최근의 정책상황에 따라 보육현실을 연구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어린이집으로 운영한다.

김민순 보육정책담당은 “연말에 집중될 행정도시 입주민의 자녀 보육 수요에 대비하고 행정도시에 걸 맞는 표준 보육모델 기반을 확충하는 등 명품 보육도시 건설을 위해 선도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에서는 오는 12월 한솔동 지역에 입주예정인 아파트 입주자와 연말 이전하는 2단계 6개 중앙부처 공무원에게 차질 없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포스코(1-5생활권), 대우(1-2생활권), 한신(1-3생활권) 등 아파트 가정어린이집 개원 희망자를 공개 모집한바 있다. 문의 : 세종시 보육정책담당(044-300-3331~33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