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 공모 우수작 선정...'행복 나눔 세종시'는 장려상
행정안전부 세종시 출범준비단(단장 : 이재관)은 11일 세종시 도시슬로건 공모 당선작을 발표했다.
출범단은 지난 3월 5일부터 15일간 세종시 도시슬로건 공모 실시 결과, 1,266건이 응모돼 이 가운데 4건을 당선작(우수작 2건, 장려작 2건)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작은 응모작품 중 당선작이 없었으며 우수작을 2명으로 늘려 선정하였다. 우수 슬로건은 김수정(경기 용인)씨의 '행복의 시작 세종시'와 이윤수(충남 천안)씨의 '대한민국 행복중심 세종특별자치시'가 선정됐다. 또, 장려작은 조재하(경북 경산)씨의 '행복나눔 세종시'와 김상균(부산 수영구)씨의 '미래창제, 세종시'가 뽑았다.
우수작은 각 50만원, 장려작은 각 25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게 되며, 선정된 슬로건은 세종시 도시슬로건 제작 및 각종 행사시 슬로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출범단은 응모된 슬로건 가운데 많이 표현된 '행복도시', '대한민국 중심도시', '미래지향적, 창조적 도시'는 세종시가 대한민국의 행정중심도시로 행복가치를 담은 미래지향적 모습으로 슬로건을 디자인해 달라는 열망을 표출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이재관 세종시 출범준비단장은 “세종특별자치시 도시슬로건 공모에 국내는 물론 뉴질랜드, 중국 등 해외 거주민까지 참여하여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앞으로도 세종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