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는 9월 11일~ 12일 양일간 추석을 맞아 생활지원사와 함께하는 ‘추석맞이 온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사회복지협의회의 한우 국거리 15인분,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홍삼정 스틱, 미니웰 건강음료 등 식생활용품 6종, 리봄화장품의 화장품 세트, 기관에서 준비한 전통유과 등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500여 명에게 지역사회의 풍성한 추석 후원물품을 제공하였으며,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 15명은 생활지원사와 추석 음식인 모둠전과 송편을 함께 만들고 음식을 나눔으로써 더욱 따뜻하고 즐거운 한가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매번 쓸쓸히 추석을 보냈었는데 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누어 먹으니 외롭지 않다.”라고 말했다.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이현옥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 모두 행복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이번 행사를 위해 후원해 주신 후원처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장기요양사업 ▲장애인활동보조사업 ▲저소득노인반찬배달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등을 수행하며, 지역 내 노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