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항상 네 편이야!’...세종시교육청 학교문화 조성
‘난 항상 네 편이야!’...세종시교육청 학교문화 조성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4.09.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학기 개학 후 마음건강 교육주간 운영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신규 구독자 2만 5,000명을 대상으로 『세종이와 자람이의 마음 챙기기』라는 주제의 그림말(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배포한다.(배포 홍보 포스터 사진)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신규 구독자 2만 5,000명을 대상으로 『세종이와 자람이의 마음 챙기기』라는 주제의 그림말을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학기 개학을 맞아 ‘마음건강 교육주간’을 9월 한 달간 운영한다.

현대 사회는 인공지능 발달, 기술 발전 등으로 급변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우리의 일상과 마음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학교에서 교육공동체는 새로운 환경 적응에 대한 긴장감, 불안,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학생-교사 간, 학생들 간 상호 존중하고 공감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음건강 교육주간’을 마련했다.

마음건강 교육주간에 각급 학교는「‘난 항상 네 편이야!’ 항상 지지해 줄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마음건강 교육을 실시한다.

개학 전에 학부모와 교사는 자녀의 마음건강을 세심히 살피고, 학생 자살 징후 점검표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학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간 6시간의 마음건강 교육을,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간 1시간의 자살예방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세종시교육청은 마음건강 교육주간에 마음 건강 집중 상담 기간을 운영하고, 마음건강 소통창구 스티커를 배포할 예정이다.

더불어 ▲마음 안심 버스 홍보(6교, 9.12.~9.26,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 카카오톡 그림말(이모티콘) 홍보(세종시교육청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친구 추가/선착순 배포)를 진행한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9월 말까지, 약 한 달 동안 중·고 모든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자살 예방을 위한 집중 컨설팅(상담)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