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시작, 한달이 안 돼서… 최대 5만원어치까지 사용 규정, 동일 적용”
신한카드 “9월 이응패스 5회 이상 사용자 추첨, 5000명에 스타벅스 기프티콘”
신한카드 “9월 이응패스 5회 이상 사용자 추첨, 5000명에 스타벅스 기프티콘”
세종시는 이응패스 출시 첫 달인 9월 한 달간 1만원만 받는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이응패스가 오는 10일 본격 시행되면서 한 달 중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짧고 요금은 평소 달과 똑같이 부과돼 시민들의 이응패스 이용에 불편을 초래한다고 판단, 첫 달 반값 이벤트를 결정했다.
이응패스를 유료로 이용하는 일반시민은 기존 2만원에 판매하는 이응패스를 첫 달인 9월 1만원만 결제하면 최대 5만원어치까지 다양한 대중교통을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것.
같은 기간 이응카드 발급처인 신한카드도 이응패스 출시 이벤트를 자체적으로 연다고 세종시는 전했다.
9월 한 달간 이응패스 카드를 5회 이상 사용(1000원 이상 일시불 또는 할부거래, 대중교통 이용 제외)한 시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것이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출시 첫 달 짧은 이용 기간에 대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고심한 끝에 반값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신한카드 기프티콘 이벤트와도 연계해 이응패스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더욱 끌어올리고 이응패스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