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 2024년 9월 개교 학교 현장 점검
최교진 교육감, 2024년 9월 개교 학교 현장 점검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4.08.2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울유치원, 바른초등학교 신설 현장 방문해 개교 준비상황 살펴
27일, 최교진 교육감과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들이 산울유치원을 방문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27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들이 산울유치원을 방문,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27일 오전 산울유치원, 바른초등학교 신설 현장을 방문해 개교 학교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9월 6-3생활권 산울동에 유치원 1곳, 초등학교 1곳 등 모두 2개 학교를 개교할 예정이다.

산울유치원은 연면적 4121㎡에 13학급 규모 지하 1층 지상 2층 형태, 바른초등학교는 연면적 1만6218㎡에 50학급 규모 지하 1층 지상 5층 형태로 지어졌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바른초등학교와 산울유치원을 차례로 둘러보며 ▲학교 시설, 통학로 안전, 급식, 교육과정 등의 개교할 학교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1번 국도와 인접해 교통량이 많고 산울동 정주 여건 마련 공사가 지속되는 만큼 통학로 안전을 살폈다.

최교진 교육감은 공사 관계자들 격려하며 “올해 역대급 폭염 속에서도 정상 준공에 힘써 준 모든 분에게 고마운 마음이 크다”며 “학교가 조기에 안정화되도록 일정 기간 학교시설 유지·보수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새 건물 새 제품의 유해물질 제거를 위해 베이크 아웃(Bake out)을 철저히 하고 녹색건축(일반), 제로에너지,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1++등급),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우수)을 획득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