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서도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세종시서도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8.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민호 시장 “선열들의 공동체 위한 헌신, 연대, 협력 정신 받들겠다”
15일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열린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최민호 세종시장(앞줄 오른쪽 두 번째)과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앞줄 맨 오른쪽), 내빈 등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세종시는 15일 세종시청 4층 여민실(강당)에서 최민호 세종시장과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엄대현 광복회 세종시지부장, 광복회 회원, 세종지역 보훈단체장, 주요 내빈,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개최했다.

이날 경축식은 꿈엔들 오카리나팀의 팬플루트 공연으로 문을 연 뒤 국민의례, 엄대현 광복회 세종시지부장의 기념사, 최민호 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박채규 독립유공자 유족 대표의 선창에 따른 만세삼창 등으로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암흑 속에서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목숨을 바쳐 광복을 이뤄낸 선열들의 정신을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최 시장은 경축사에서 “광복절을 기념하며 선열들의 진실을 잊지 않되, 현재에도 실현하며 창조와 도전 정신으로 미래를 열어가겠다”며 “선열들께서 남겨주신 공동체를 위한 위대한 헌신, 연대, 협력 정신을 받들어 시민 여러분과 함께 창조와 도전의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경축식이 끝난 후에는 광복절을 기념해 유나이티드 문화재단이 ‘살짜기 옵서예’, ‘청산에 살리라’ 등의 공연을 선보여 경축 분위기를 돋웠다.

15일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내빈,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