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해외취업 위해”… 세종시교육청, 영어 캠프 열다
“고교생 해외취업 위해”… 세종시교육청, 영어 캠프 열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8.0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직업계고 고3 10명이 대상, 8일까지 총 15시간 과정으로 진행
다양한 활동 중심 역할극 등 실시… 원어민교사 등이 현지적응 도와
5일,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진행된 ‘2024 하계 해외 취업 영어 캠프’ 개강식 모습
5일 세종시교육청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열린 ‘2024 하계 해외 취업 영어 캠프’ 개강식에서 참가 학생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5일부터 8일까지 국제교육교류센터에서 세종지역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해외취업 영어캠프를 열고 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초 세종시 직업계고에서 추천한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오스트레일리아 현지 문화를 이해하고 직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해외취업 영어캠프는 세종시 직업계고 고교생들이 현지에서 영어로 소통하며 적응할 수 있도록 영어 교사와 원어민 교사들이 함께 학습 주제별로 인터뷰, 역할극, 협동학습 등으로 진행된다.

시교육청의 올해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10월 21일부터 11월 29일까지 호주 브리즈번에서 영어교육(3주) 및 직무교육(3주)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다”며 “원어민 선생님과의 다양한 활동 중심 수업을 계기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명희 시교육청 교육국장은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은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및 영어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글로벌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해외 취업 영어캠프를 통해서 해외 현지 적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해외 취업에 대한 굳은 자세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