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직장인 엄마들 고민 풀어드려요
세종시 직장인 엄마들 고민 풀어드려요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8.0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27일까지 화요일마다 맞춤형 집단상담 프로그램
영대리 솔솔마루에서… "일-육아로 지친 엄마들 치유의 시간"
세종시 금남면 영대리에 있는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 솔솔마루

세종시교육청 교육원(원장 우태제)은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직장인 엄마를 대상으로 집단 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종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직장인 엄마가 ▲바쁜 일상에서 일-육아-살림 등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겪는 정신적·신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다른 직장인 엄마들과 양육의 고충을 나누면서 해결 방안을 찾고 ▲나아가 긍정적인 가족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달 25일까지 진행된 아빠 집단 상담 프로그램인 ‘아빠 마음 톡톡(talk)’에 쏟아진 성원에 힘입어 이번 워킹맘의 ‘육아 온(ON)&오프(OFF)’를 기획했다고 6일 밝혔다.

세종교육원은 지난달 8일부터 10일까지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직장인엄마 10명을 모집했다고 전했다.

이번 엄마 집단 상담 프로그램의 주제는 ‘좋은 엄마 되기’와 ‘건강한 가족 관계 만들기’이다.

주요 내용은 ▲스트레스 다루기 ▲바람직한 양육 태도 배우기 ▲자기 존중감 회복하기 ▲건강한 가족 관계 형성에 필요한 대화 방법 알아보기 등이다.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금남면에 있는 세종유아생태체험센터 솔솔마루에서 진행되며, 비용은 무료이다.

1회당 90분인 집단 상담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총 4회 이어진다.

우태제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일상에서 육아와 일을 병행하며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 엄마들에게 몸과 마음의 쉼을 주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