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4년 학교환경교육진흥위원회 개최
세종시교육청, 2024년 학교환경교육진흥위원회 개최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7.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대응 교육 조례 제정 출발, 내실 있는 환경교육 기반 마련
7월 22일(월)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2024년 학교환경교육진흥위원회가 개최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4년 학교환경교육진흥위원회가 개최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세종시교육청 3층 중회의실에서 22일 2024년 학교환경교육진흥위원회(위원장 교육국장 신명희)를 개최했다.

 학교환경교육진흥위원회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과 지원을 논의하는 기구로, 세종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환경교육 전문가 위원 등 1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회의의 안건은 ▲2024년 상반기 학교환경교육 사업 실적 공유 ▲2024년 하반기 사업 추진 계획 자문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기후위기대응교육 조례 검토였으며, 세종시 학교 환경교육의 내실과 의지를 다졌다.

 특히, 이번 회의의 가장 중요한 안건은 최교진 교육감의 공약 사업인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기후위기대응 교육 조례’ 검토였다.

 온실가스 감축과 저탄소 녹색 실천 등을 담은 기후위기대응 조례는 기존에 제정된 학교환경교육진흥 조례, 학교 자원재활용교육 조례, 학교숲․텃밭의 조성 및 관리 조례와 더불어,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환경교육을 더욱 폭넓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명희 학교환경교육진흥위원장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미래교육은 자연의 건강한 토대 위에서 가능하기에, 세종의 아이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교육과정과 환경을 지속 구축·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