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기관 획득
국립세종수목원,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기관 획득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7.1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에선 1호 인증… 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하임리히법 등 교육
7월 10일 국립세종수목원 연구동에서 국립세종수목원이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패를 수여받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0일 국립세종수목원 연구동에서 국립세종수목원이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패를 받고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국립세종수목원이 세종소방본부가 주관하는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세종소방본부와 함께 개최한 이날 행사는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과 장거래 세종소방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소방안전 교육 소개, 인증패 수여,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앞서 국립세종수목원 임직원은 지난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5회에 걸쳐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 실습 위주의 응급처치 교육을 받았다.

교육은 수목원에서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온열질환, 타박 및 골절, 벌 쏘임 대처 방법 등 맞춤형으로 구성됐다는 것. 

신창호 원장은 “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한 관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장거래 본부장은 “국립세종수목원이 세종시 제1호 소방안전교육 이수 인증을 획득한 것을 축하드린다”며 “소방안전교육의 중요성과 안전문화 정착의 큰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