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배우고 싶은 세종시 청소년들이라면 한번…
웹툰 배우고 싶은 세종시 청소년들이라면 한번…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7.0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무료 교육생 모집… 초등 4~6학년생, 중·고교생 대상
기초과정은 25일부터… 중급과정은 8월 5일부터 강좌 시작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 이하 세종TP) 세종웹툰캠퍼스가 9일부터 웹툰 정규 교육 프로그램을 배울 청소년 교육생을 모집한다. 

세종TP에 따르면 웹툰 정규 교육 프로그램은 태블릿 장비를 활용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웹툰 창작에 관심이 있는 세종시 거주 청소년(초등학생 고학년,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

초등학생 고학년(4~6학년)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초-중급-심화 수준별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과정별로 중복신청도 가능하다고 세종TP는 전했다.

기초과정 웹툰 탐방대 프로그램은 웹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웹툰 작가가 주로 사용하는 태블릿 장비와 툴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어진다. 7월 25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진행된다.

중급과정 웹툰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램은 웹툰 캐릭터 구상과 드로잉 방법을 현직 작가에게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8월 5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진행된다.

심화과정 웹툰 마스터 프로그램은 웹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연출 채색 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10월 교육생을 모집해 진행될 예정이라고 했다.

양현봉 원장은 “지역 청소년과 함께하는 세종웹툰캠퍼스 운영을 통해 웹툰 분야 미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미래 K-웹툰 산업을 선도할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세종웹툰캠퍼스 홈페이지(www.sejongwebto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웹툰캠퍼스는 다정동 다정중앙로20 가온마을 7단지 상가동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