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추석대비 일부도로 임시개통
행복청, 추석대비 일부도로 임시개통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3.09.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도1호선 우회도로 상부도로와 동서축 도로 15일 개통

 행복청이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아 행복도시의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일부도로를 임시 개통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추석연휴 행복도시 방문객의 교통 편의성을 위해 국도1호선 우회도로의 상부도로와 정부세종청사를 연결하는 동서축 연결도로를 오는 15일 오후 4시부터 임시 개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임시 개통하는 국도1호선 우회도로 상부도로는 공주방향 36번 국도에서 1생활권 북쪽을 가로지르는 외곽순환도로의 주추지하차도 상부구간 2.2km로 왕복 4차로구간이다.  동서축도로는 개통예정인 외곽순환도로 상부도로와 대중교통중심도로를 연결하는 1.5km 왕복 4차로 구간이다.

외곽순환도로 상부도로의 임시 개통으로 공주~조치원,오송 방면 이용자가 외곽순환도로의 사오리 지하차도 상부를 이용, 유턴해야 했던 불편이 크게 감소하게 된다. 

또, 올 연말 입주 예정인 대우 푸르지오(1-2생활권), 한신 휴플러스(1-3생활권) 등에서 정부세종청사(1-5생활권)로의 접근성이 확보될 것으로 점쳐진다.

외곽순환도로에서 정부세종청사를 직접 연결하는 동서축 절제로의 임시 개통으로 정부세종청사 방면의 접근 경로가 다양해져 대중교통중심도로 등 도심 내 도로의 교통집중현상도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현재 시공 중인 도로를 교통수요에 맞춰 임시 개통함으로써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특히 올해 말 입주예정인 1생활권 입주민들과 정부세종청사 2단계 이전 공무원, 국책연구기관 종사자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1생활권과 3생활권 내 도로의 추가적인 조기 개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로 개통 현황 및 계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